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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80 3세대 풀체인지 2020★ 내, 외관 디자인 공개 및 출시 가격(Genesis)

2020/03/04 - [IT/모바일] - ★갤럭시 S20 울트라★ 언박싱 및 장,단점(ft.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

 

★갤럭시 S20 울트라★ 언박싱 및 장,단점(ft. 쓰지말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푸른개벽 입니다.^^ 오늘은 어제 사전예약이 끝난 초특급 카메라 스펙을 지닌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 언박싱 및 장,단점(ft. 개인적 견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언박싱 갤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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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푸른개벽 입니다.^^

 

오늘은 곧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3세대 G80 풀체인지 2020★ 내, 외관 디자인 공개 및 출시 가격(Genesis)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플래그쉽 브랜드 제네시스는 중후함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가까운 도로가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제네시스,

그 후속 모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디자인


제네시스 정면
제네시스 옆면

현대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이달 출시 예정인 신형 G80의 이미지를 5일 공개했습니다.

'더 올 뉴 G80'이란 이름이 붙은 신형 G80은 3세대 모델입니다.

G80은 2015년 제네시스가 독립 브랜드로 출범하기 전에 개발된 제네시스의 대표 모델로

2008년 1세대, 2013년 2세대를 거쳐 이번에 3세대 모델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차명 G80은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알파벳 G와 대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80(에이티)을 조합하여 만든 것이고

제네세스의 디자인 정체성은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게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실내

실내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조작계 등의 배치를 최적화해 

운전자가 신형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했다는 게 

회사 쪽 설명입니다. 

 

크래쉬패드(계기판, 수납구 등이 포함된 부분)에는 양쪽 문과 접하는 부분까지 길게 이어진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가로로 넓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배치하고 운전자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기준으로 간결하게 버튼을 구성했다.

 

운전자의 손이 닿는 주 조작부(센터 콘솔, Center Console)는 회전 조작 방식의 원형 전자식 변속기(SBW, Shift-By-Wire)와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인식 조작계)를 적용해 사용의 직관성을 높였다.

 

 

이상엽 제네시스 디자인센터장(전무)은 "두 줄로 디자인한 쿼드 램프는 세단과 에스유브이(SUV)등 어떤 차체에 적용하더라도 정체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제네시스의 가장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라며

"육동 성과 우아함의 밸런스로 제네시스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측면부에는 군더더기 없는 차체 표면 위에 쿼드 램프에서 시작돼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이 클래식카의 우하한 모습을 연상시키며,

그 아래 20 이치 신규 휠과 펜더(타이어를 덮고 있는 부분)의 볼륨감을 강조하는 '애슬래틱 파워 라인

(Athletic Power Lines)’이 역동성을 더합니다.

 

후면부는 쿼드 램프와 말굽(Horse shoe)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 만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또한 좌우로 길게 뻗은 트렁크 상단의 크롬 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이 제네시스 로고를 떠올리게 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다

 

G90 VS 풀체인지 G80 VS GV80 디자인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80

정확한 건 전체적인 디자인은 GV80과 비슷해 보이고 G90보다는 날렵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특징


신형 GV80은 후륜구동 기반의 고급 세단이 갖출 수 있는 최선의 비율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쿠페와 같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에도 불구하고 2열 헤드룸(뒷좌석 머리 위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습니다.

 

 

G80 풀체인지 역시 G90과 동일하게 센터패시아의 내비게이션 모니터가 계기판과 연결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었지만 GV80과 같이 분리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었습니다.

일체형 느낌도 세련되고 멋있었지만 분리형 또한 고급스러움에선 뒤지지 않아 보입니다.

 

G80 풀체인지에는 GV80과 동일하게 실내 엠비언트 라이트(무드등)가 적용됩니다.

어두운 밤 분위기 있는 실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 대부분 라이트가 들어있기 때문에 특징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파노라마 선루프를 옵션 사항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원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세타 33 엔진 라인업'이 장착되었습니다.

 

가솔린 엔진 라인업

2.5리터 4기 통 트윈터보, 그리고 3.5리터 람다 3 V6 엔진

디젤 엔진 

2.2 FR VGT 엔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 가격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는 앞으로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전기 차량도 올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트림별 5천에서 7까지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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