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HOT이슈

아이린 유닛활동(키, 나이)-데뷔 6년만에 처음 '역대급 안무'

아이린,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과 슬기가 새 유닛으로 출격한다. 아이린 유닛활동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1일 '디스패치'에 "아이린과 슬기가 유닛 활동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단, 앨범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앨범 발표 시기는 확정되는 대로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린과 슬기의 조합 소식에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그도 그럴 것이, 레드벨벳의 아이린 유닛 활동은 지난 2014년 데뷔 후 6년 만에 처음이다. 

역대급 아이린 유닛활동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사람은 데뷔 전 'SM루키즈' 유닛 'SR14G 슬기 앤 아이린'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레드벨벳이 <얼루어 코리아>의 커버 모델이 되었다. 아이린, 조이, 웬디가 한 팀으로, 조이와 슬기가 한 팀으로 아이린 유닛활동 2종 커버의 주인공이 되었다.

 

몇 년간 여름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끈 까닭에 레드벨벳은 ‘여름 강자’로도 불린다. 이번 <얼루어 코리아> 커버는 여름의 이미지를 가득 담았다. 레드벨벳은 단체 촬영, 개인 촬영, 유닛 촬영 등을 고루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오랜만에 ‘완전체’ 화보 촬영으로 모인 멤버들은 이번 주 공개된 ‘짐살라빔’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숨기지 않았다.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에서 아이린은 “역대급 안무다.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동작을 놓친다”고 짐살라빔의 안무를 설명했고, 웬디는 “타이틀곡이 가장 마음에 든다. 정말 새롭다”, 조이는 “중독성이 있는 앨범이다.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예리와 슬기는 여름 활동에 대한 대중의 기대치에 대해 “여름을 즐길 뿐인데 좋아해주시니 감사하다. 다른 계절도 노려보고 싶다”, “이제는 우리도 팬분들과 함께 여름을 기다리게 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는 아이린 유닛활동으로 ‘짐살라빔’의 준비 과정과 팀워크, 멤버 개인의 관심사에 대한 진지한 답변이 이어졌다. 레드벨벳 커버 화보와 인터뷰가 실린 <얼루어 코리아> 7월호는 전국 서점과 온라인 서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본명

아이린(배주현)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본명 : 배주현 (裵柱現, Bae Joo-hyun[1])

출생

출생 : 91년 3월 29일 (29세)

신체

신체 : 157cm, 225mm, A형

가족

가족 : 부모(1967년생), 여동생(1996년생)

 

레드벨벳에서 메인 비주얼로 꼽힌다. 아이린 유닛활동의 원동역이다. 청순하면서도 깜찍한 분위기에 맏언니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동안비주얼이 특징. 또, 단순히 얼굴이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옆선도 매우 예쁘다. 또한 하얀피부로 웬만한 사람들보다 눈에 확 띄며, 웃을 때와 웃지 않을 때의 분위기 차이가 크다. 게다가 얼굴이 황금비율, 엠넷 '문희준의 순결한 15+'에서는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뽑은 마스크 비율 깡패로 아이린이 여자 아이돌 2위를 차지했다.

레드벨벳은 2015년에 예리의 영입으로 5인조로 개편되었을 때 인터뷰 대형과 거의 모든 무대 엔딩에서 센터를 차지하고 있다. 엔딩 센터뿐만 아니라 안무가 있는 타이틀곡이나 수록곡 무대에서 센터 비중이 제일 많고, 포인트 안무와 댄스브레이크를 슬기와 분담한다. 아이돌 비주얼 센터로도 늘 최상위권에 꼽힌다.

같은 멤버들 역시 아이린의 외모를 입이 마르도록 찬양한다. 조이가 연습생 때 아이린을 처음 보고 "저렇게 예쁜 사람만이 아이돌이 될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연예인이 되는 것을 포기할까 고민했을 정도라고 한다. 웬디역시 아이린을 처음 봤을 때 너무 예뻐서 다가가기 어려웠다고 했다. 하지만 레드벨벳의 다른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아이린 언니는 자기가 얼마나 예쁜지 모른다고 주장한다.

 

아이린 유닛활동
아이린 유닛활동

 

.포지.